본문 바로가기

인생 - 덕질 = 0/DC comics

다크나이트:메탈, Dark Days: The Forge #1 리뷰

*저작권 때문에 전문을 업로드 하지 않습니다. 몇몇 장면만 공개합니다.



Dark Days: The Forge #1



이야기는 호크맨(카터 홀)의 독백으로 시작한다. 수 천년을 살아온 호크맨은 그날 밤의 일을 회상 한다. 



그날 밤, 호크맨은 우주선의 추락을 목격하였고 그 우주선의 N번째 금속은 호크맨에게 능력을 주었다.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지구의 핵심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던 닥터. 

갑자기 무언가 나타나는데.



화산이 폭발한 위기의 상황에서 닥터를 구하러 온 배트맨이었다. 


위험에 빠진 배트맨과 닥터를 도와주러 온 아쿠아맨. 닥터를 아쿠아맨에게 맡기고 배트맨은 데이터 카드를 찾으러 다시 간다.



아쿠아맨의 활약으로 다른 연구원들도 무사히 구출 성공. 아쿠아맨은 자신에게 알리지도 않고 대체 무얼 찾고 있냐고 묻지만,

자신이 아는 것은 그것이 아틀란티스보다 더 깊은 곳에 있다는 것 뿐이라고 말한다. 



모고 행성. 간셋은 할 조던에게 랜턴들은 물론이고 지구 친구들에게도 비밀로 진행하라는 임무를 내린다. 

임무는 우주 곳곳에서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는데 그 현상의 원인이 지구에 있으니 조사 해달라는 것이었다.

장소를 알려주자 할 조던은 당황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배트 케이브였기 때문이었다. 



배트 케이브에 들어온 할 조던은 원인을 조사하려고 하는데, 때마침 나타난 *듀크가 나서서 저지한다. 

*듀크 토마스 : 새로운 배트 패밀리로 아직 코드 네임 없음.



처음보는 배트 패밀리 듀크를 가볍게 제압하고 숨겨진 문을 찾아 들어가는 할 조던.



다시 호크맨- N번째 금속에 의해 얻은 자신의 윤회의 삶에 대해 말한다.


악몽에서 깨어난 호크맨은 자신을 불멸의 존재로 만든 N번째 금속에 비밀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조사하고자 한다.




달에 있는 배트 케이브로 온 배트맨. 갑자기 누군가가 나타나서 배트랭 투척.



누군가는 바로 미스터 테라픽. 배트맨을 도와 평행 우주 전역에서 발견되는 주파수를 조사하고 있었지만, IQ 179인 그 우주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하기에는 역부족이다. 하지만, 포기할 수 없는 배트맨은 결국 를 불러내기로 한다.


배트 케이브. 듀크 조차 모르는 공간으로 들어온 할과 듀크, 주변에 널려있는 온갖 문서와 아이템들을 발견한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목소리는 올빼미 법정과의 싸움 당시 발견한 금속에 대한 단서를 알려준다.


배트맨이 속한 아웃사이더스라는 비밀 팀의 존재도 알게되는데, 이 팀은 금속에 대해 조사하고 있었고 조사 도중 디오네슘이라는 금속 성분을 발견했다는 것을 말해준다. 


반지의 오작동 때문에 할은 배트케이브로 돌아가자고 하지만, 듀크는 계속 가보자고 설득한다. 

그리고 마주한 거대한 문. 문을 열라고 속삭이는 목소리.


호크맨은 N번째 금속에 대해 혼자 조사한 것에 대한 모든 것을 기록하고 있었다. 그가 발견한 비밀이 인류의 시초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그 비밀을 알게 된 것을 후회한다고 말한다. 


슈퍼맨이 있는 고독의 요새에 찾아간 배트맨. 이곳에 온 이유는 수년 전 슈퍼맨이 배트맨에게 준 어떤 방 때문이었다.

그곳은 몇 년 동안 잠겨진 상태였고 그 곳에 들어가기 위해 찾아온 것이었다. 두번 다시 열 생각이 없던 배트맨은 열쇠를 태양에 던져버렸었고, 슈퍼맨 조차 열 수 없는 문을 열기 위해 미스터 미라클을 불렀다.



미스터 미라클의 능력 덕분에 비밀의 방문을 열게되었다. 그 안에 있는 무언가를 본 미스터 미라클은 경악하며 배트맨에게 그만두라고 조언하고 떠난다.



방안에 있던 것은 거대한 황금 탑. 배트맨은 황금 탑을 이용해 어둠의 에너지를 조사하고자 한다. 



금속을 추적 하지 말라는 호크맨의 일기. 

문을 열고 들어간 곳에서 익숙한 뒷모습을 발견한다. 



그는 바로 조커였다. 






ⓒ2018. bellyn All right rese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