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 덕질 = 0/DC 드라마

Arrow 애로우 시즌 5 줄거리,결말

게을러서 포스팅 하지 않았던 애로우버스 이야기. 

나 스스로 기억하려고 올리는 간략한 내용 & 결말 (스포)





[콜라보레이션 에피소드] 애로우 시즌 5 8화는 슈퍼걸 시즌 2 8화, 플래시 시즌 3 8화,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 시즌2 7화와 함께 진행되는 에피소드. 전체적인 전개와 무관하니 나중에 한번에 보는 것이 좋다. 지구를 침략한 외계인을 소탕하는 이야기.

콜라보레이션 순서는 슈퍼걸-플래시-애로우-레전드 오브 투모로우.


▶애로우 시즌 5에서는 기존 팀 해체와 로렐의 죽음, 팀 해체로 정신적으로 힘들어하는 올리버가 다시 살인을 하며 혼자서 자경단 활동을 이어나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로렐의 죽음으로 인해 아버지인 랜스도 다시 알콜중독자 생활로 돌아가고, 팀을 떠난 디글이 군대로 재입대하는 등 복합적으로 힘든 상황을 잘 보여준다.


▶이번 시즌에서 나오는 과거 회상 장면은 러시아 브라트바 시절의 이야기가 주로 나온다.


▶힘든 상황에서 올리버는 결국 새로운 팀을 꾸리기로 하는데, 뉴 팀 애로우에 적당한 멤버를 혹독하게 가려내려는 올리버와 새로운 팀원과의 마찰도 심심치 않게 발생한다. 


▶새로운 팀은 방탄 헝겊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래그맨(로리), 하키 마스크를 쓰고 다니며, 성격이 그대로 드러나는 코드명을 가진 와일드 독(르네), 시즌 4에서 로렐의 음파 무기를 훔쳐 블랙 카나리 행세를 했던 에블린(아르테미스), 펠리시티를 도왔던 커티스(미스터 테라픽)로 꾸려진다.


▶군대에 재입대 했던 디글이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혀 탈옥 작전을 벌이기도 한다. 탈옥 후 벙커에 숨어 생활하다가 결국 다시 잡히게 되는데 어찌저찌 디글은 누명을 벗고 다시 팀 애로우로 돌아온다.


▶애로우 시즌 5의 주요 빌런은 토비아스 처치와 프로메테우스이다. 토비아스 처치는 프로메테우스에게 어이없게 죽게된다. 이번 시즌 진정한 메인 빌런은 프로메테우스.


에블린은 배신하고 프로메테우스와 함께한다. 올리버가 자신의 부모를 죽였던 데미안 다크와 다를 바 없는 연쇄 살인마라고 생각했기 때문.


▶테아의 도움으로 랜스도 각성하고 다시 돌아온다. 부시장으로 승격.


2대 블랙 카나리로 적합할 것 같은 사람을 발견. 카나리 울음을 사용할 수 있는 메타 휴먼인 다이나.


▶시즌 5 12화, 래그는 능력을 잃고 팀을 자진해서 떠난다.


▶시즌 5 13화, 쿠엔틴과 르네의 유대감이 형성되고 르네의 딸 되찾기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ㅋㅋ 그리고 점점 시장다워 지는 올리버의 모습.


▶시즌 5 15화, 펠리시티는 헬릭스라는 해커 집단에 완전히 가입하게 되고 더욱 더 판도라를 자경단 활동에 이용한다. 커티스는 자경단 활동을 이유로 이혼을 당하게 된다.


▶시즌 5 16화, 탈리아 알 굴을 찾아간 올리버는 프로메테우스=에드리안 체이스 라는 것을 알게 된다. 탈리아도 프로메테우스와 한 편.


▶시즌 5 18화, 프로메테우스의 세뇌아닌 세뇌에 잠식 당한 올리버. 자신이 살인을 즐기는 살인귀라 말하며 뉴 팀 애로우도 해체하려한다. 그런 올리버를 곁에서 독려하며 도와주려는 디글. 진정한 브라더. 디글 덕분에 올리버는 정신 차림.


▶시즌 5 19화, 헌신했지만 헬릭스에게 버림 받은 펠리시티. 프로메테우스=에드리안 체이스=사이몬 모리스


▶시즌 5 22화,



올리버의 생일날, 다같이 파티하는데 르네, 다이나가 행방불명...그리고 팀 애로우가 차례로 다 잡혀가고, 윌리엄까지 납치. 체이스는 자신을 놔주면 전부 다 살려주겠다고 한다. 




테아가 위험하자 또 다시 나타난 멀린 ㅋㅋㅋ 올리버 도와서 우리 딸 구할거야 쀼쀼.

납치당한 사람들은 모두 '리안 유'에 있는 상황. 

팀 애로우와 윌리엄을 구하기위해 올리버는 이곳 저곳 도움을 요청하는데, 



탈리아를 막을 니사 알 굴에,



슬레이드 윌슨(데드 스트록)까지..!




▶시즌 5 23화 (마지막 화), 미라쿠루의 효능이 떨어져 정신을 차린 슬레이드 윌슨, (어쩌다 같이 구한 캡틴 부메랑), 니사, 멀린과 함께 리안 유에서 납치당한 사람들을 찾아다닌다. 팀원들을 구하긴 구했으나 아들 윌리엄은 찾지 못했고, 체이스는 놓쳤으며, 탈출하려는 팀원들은 비행기도 고장나 꼼짝없이 섬에 갇힌 상태. 게다가 섬 전체에 폭탄이 심어져있어 체이스가 죽으면 폭탄이 터지게 되는 위기 상황이다. 체이스가 타고 달아나려는 배에 윌리엄이 있었고, 윌리엄을 인질 삼아 아들이나 팀원들 중 하나를 포기하라고 협박하는 체이스. 올리버는 아들을 포기하는 척 하다가 발에 화살을 쏘아 윌리엄을 구하고, 체이스는 스스로 머리에 총을 겨눠 자살한다. 체이스가 죽자, 섬 전체에서 폭탄이 펑펑 터지는 것으로 시즌 5는 완결. 과거 회상 장면은 시즌 1화 첫 장면인 리안 유에서 구출된 모습으로 끝이난다. 이걸로 과거 회상을 끝맺음 한다는 뜻인 듯하다. 올리버는 과거의 자신은 과거이고, 현재는 현재라고 드디어! 정체성을 확립한다.






ⓒ2018. bellyn All right resered